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고등학생 adhd 고민 평소에 흥미가 있는 거 아니면 집중 정말 못해요. 수업 시간에도
평소에 흥미가 있는 거 아니면 집중 정말 못해요. 수업 시간에도 한 교시도 제대로 집중해본 적 없고 들을려고 악을 써도 너무 지루해서 차라리 창문으로 뛰어내릴까(1층이에요)아니면 막 소리지르면서 교실 뛰어다니고 싶고 이거 adhd 맞죠? 저도 제가 너무 철 없는 거 같고 평범하게 지내고 싶은데 불가능이란 말이 맞는 거 같아요. 심심해지면 좀 버티다가 졸려지고 졸려지면 졸음 참느라 또 엄청나게 스트레스 받고요. 학원에서도 성적은 괜찮은데 집중을 못하거나 수업 내용 놓쳐서 혼도 많이 나고요. 어릴 때부터 이렇다보니 도저히 생기부준비 수행 준비 모의고사 준비 시험준비 이걸 다 할 자신이 없어서(고1 이라서 고교학점제에요. 어느 하나 놓치면 대입 힘들어져요)어렸을 때부터 대학을 안가는 쪽으로 진로를 생각해보자 했었는데 저에게 잘맞는 진로가 생겼거든요. 2년 넘게 고민하면서 계획도 상세하게 세웠습니다. 제 생각엔 제 진로가 남들이랑 좀 많이 다르긴 해도 제가 행복하면 된 것 같아서 되도록이면 자퇴를 해서 자금을 모으고 경력을 쌓고싶은데(만약 부모님 돌아가시면 제가 혼자 돌봐야할 가족이 있어서 일을 빨리 해야할 것 같다는 생각이 있어요) 부모님은 반대하시고요. adhd때문에 잘못된 선택을 하는 거 아닌가? 이런 허무맹랑한 질문도 생기고요.. 그리고 만약 여러분이 부모님이시라면 어떤 말을 들으면 내 자식이 자퇴를 해도 후회안하고 잘 해낼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지도 궁금하네요..
ADHD로 인해 집중이 어려운 것에 대한 고민이 많이 드시는 것 같네요.
진로에 대한 선택과 자퇴에 대해서도 심각하게 생각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우선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ADHD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자퇴 결정을 내리기 전에 자신의 목표와 계획을 부모님과 충분히 소통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항상 자신의 행복과 미래를 위해 노력하시길 바랍니다.
건강한 마음과 긍정적인 생각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