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문과가 물리학과 복수전공 문과이고 미적사탐으로 정시 준비하고 있습니다원하는 과가 인문대에 있어서 인문대에 진학할
문과이고 미적사탐으로 정시 준비하고 있습니다원하는 과가 인문대에 있어서 인문대에 진학할 것 같은데요복수전공이나 부전공으로 물리학이나 천문학을 하고싶어요고2때 잠깐 물리를 했었는데 재미는 있었지만 점수가 잘 안나와서 계속 하지는 못했습니다.. (3등급 정도? 나왔던걸로 기억해요)하지만 전공으로 하지는 못하더라도 대학에 가서 자연과학 공부를 해보고 싶다는 마음은 있었어요그렇지만 물1도 제대로 못했는데 대학 물리학을 생각하는 게 맞는지? 괜히 도전했다가 학점만 망치게 되는 건 아닌지..또 아무래도 흔히 많이들 복전으로 하시는 경영 경제나 컴공을 하는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것 같은데(개발도 관심이 있긴 해요) 굳이 천문학(물리학)+인문은 힘만 빼는 게 아닌지.. 이런 걱정이 들어요또 한편으로는 아무리 물리가 어렵다고 해도 전국에 수많은 이과 학생들이 다 배우는거고 지금 미적분도 1등급인데 내가 못할게 뭐야 이런 생각도 들고요아무튼 질문은 인문대 학생이 자연대로 복수전공하는 사례가 얼마나 있는지 적응하기에 많이 힘들지 현실적으로 별로인 계획인지.. 등등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질문자님.
질문 내용과 다른 분 답변을 보고 급하게 답변을 달게 되었습니다.
절대 절대 선택하시면 안됩니다.
질문자님께서 공부하신건 대학가서 마주할 물리와는 차원이 다릅니다.
만약 정 물리학을 공부하고 싶으시다면 그냥 인문대에 진학 하시고 취미삼아 자기계발 시간에 공부하시는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괜히 힘만 빼는게 아닌가, 내 진로에 방해가 되지 않을까라고 생각하셨다면 그게 맞습니다.
내공, 채택에 눈멀어 질문자님 말에 절대적으로 옹호하는 다른 답변을 믿지 않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렇게까지 말씀드렸는데 정말 물리학 복수전공이 하고 싶으시다면
우선 고등학교 물리과정부터 찬찬히 공부해보시고 물리학과 교수님과 면담을 하고 결정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절대 재밌겠다 싶은 마음에 도전하셔서는 안됩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고 궁금한 점 있으시면 추가 질문 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