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 가능성 미국에서 중국간첩?이 무기 빼돌리다가 결렸댜는데 북한이 남한 기습공격 준비중이라고 하던데
전쟁 가능성 미국에서 중국간첩?이 무기 빼돌리다가 결렸댜는데 북한이 남한 기습공격 준비중이라고 하던데
미국에서 중국간첩?이 무기 빼돌리다가 결렸댜는데 북한이 남한 기습공격 준비중이라고 하던데 조만간 전쟁 나는거 아닌가요?!그리고 중국이 북한 국경으로 대규모 이동중이라던데 무섭네요
미국에서 중국간첩?이 무기 빼돌리다가 결렸댜는데 북한이 남한 기습공격 준비중이라고 하던데 조만간 전쟁 나는거 아닌가요?!
그리고 중국이 북한 국경으로 대규모 이동중이라던데 무섭네요
중국 간첩이 미국의 수소폭탄 설계도를 훔치고, 에너지부의 핵 자료를 훔친건 이미 1990년대에 집중적으로 훔쳤습니다.
심지어 F-22, F-35 도면도 훔쳐갔다는 말이 있습니다. 해킹으로...
하지만 2000년대 이후 미국도 보안이 강화되어 해킹이 어려워 졌고, 전투기는 도면을 갖다 줘도 미국제 첨단 전투기를 그대로 만들수 있는 나라도 없습니다.
우리에게 F-22 도면을 둔다고 해도 우리 기술진이 그대로 만들기는 불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우리 KF-21 도면 전부를 북한에게 준다고 해도 제대로 만들지 못합니다. 테스트 하다가 추락 많이 할겁니다.
성능과 품질도 안나오고....그 나라의 전반적인 공업능력의 차이 때문에 어쩔수 없는 겁니다.
북한이 기습공격을 준비하는데에는 대략 20~30년 정도는 필요합니다.
왜 그러냐면 현재 북한이 보유한 무기체계 대부분이 1950~1970년대 개발된것들이고 제작도 1960~1970년대 제작된 무기체계가 대부분입니다.
그나마 수량도 부족한데 우리의 2~3배에 불과합니다.
M1소총든 사람들이 K2C1소총든 사람과 전투를 하면 얼마나 많은 인원이 필요할까요?
2배는 택도없을겁니다. 지형지물을 이용하면 모를까 일반적인 조건으로 전투를 한다면 M1 소총을 둔 부대가 공격하고 K2C1 소총을 든 부대 첨단장비를 이용해 방어한다면 최소 10배 정도는 있어야 하겠죠.
T-62 전차가 K-1이나 K-2전차와 맞붙기 위해서는 전차 보유량도 10배 이상으로도 부족할수 있습니다.
우리 K2 전차는 이번 카타르 등지의 시험에서 5km 에서 명중율 80% 라고 했습니다.
T-62 계열 전차는 1.5km를 벗어나면 명중율이 떨어집니다.
4차 중동전쟁에서 이스라엘의 쯔비카란 갓 21살짜리 소대장은 2대의 반파된 전차로 전선에 나가 시리아군과 교전을 벌여 30시간동안 6대의 전차를 갈아타면서 시리아 전차 60대(기갑여단물량)의 전차를 격파했다고 합니다.
즉, 소대도 안되는 전차로 기갑여단의 전차 대부분을 격파한셈입니다. 부대 규모를 보면 기갑여단은 미국은 전차대대가 40대가 넘지만 다른나라들은 30여대로 구성되고 이런 전차대대가 2개, 기계화보병대대가 1개가 편성되고 각종 직할대가 중대급 정도로 들어갑니다.
이 정도로 전차 사통장치와 전차병의 기량이 중요합니다.
즉 K2 전차 1개소대 3대로 전차전을 벌이면 북한군 T-62 계열 전차들 100대를 격파하지 말라는 법은 없습니다. 북한군 전차는 K2 와 싸우려면 30배이상의 물량이 확보되어야 한다는 말이죠.
전투기 또한 북한의 주력 기종은 MIG-21로 현재 제작된지 50~60년이 된 기체들입니다.
비행중에 그냥 이유없이 추락해도 이상할게 없는 기체들이죠.
여기에 F-35A나 KF-16, F-15K는 한대로 10대 이상을 격추할수 있을겁니다.
그런데 북한 공군 전투기들은 우리의 고작 2배도 안되는 작은 전력입니다.
전술핵 얘기를 할수 있지만 북한이 가진 전술핵은 현재 10KT 정도의 작은 위력의 핵탄두를 대구경 방사포, 단거리 탄도미사일에 탑재해 50~60기 정도 갖고 있으리라 추정됩니다.
이 10KT 정도의 위력은 공군기지 1개의 50% 정도 면적에게 치명타를 가할수 있는 수준입니다.
그마저도 전술핵을 사용하는 순간 미 7함대의 SSN에서 토마호크 미사일로 300~500KT급 전술핵무기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평양에 3~5발을 순차적으로 발사하면 평양시내 지상의 시설물 대부분은 파괴되겠죠.
지하에 숨어있다 해도 출입구나 환기구가 파괴되어 막히면 그냥 생매장하고 동일한 조건에 놓이게 됩니다.
산소 떨어지고, 공기질이 나빠지고, 저장된 식량과 물이 떨어지면 그 안에서 꼼짝없이 죽는거죠.
김정은도 바보는 아니니까 300m 깊이의 지하에 많은 식량과 식수를 저장해놓고는 있겠지만 버티는데에는 한계가 있을겁니다.
중국군은 이미 20~30년전에 북한과의 국경선을 담당하는 군구에 3개의 군단급 부대를 배치하고 있습니다.
중국군은 특이하게 전구 육군에게 상륙전 부대를 두고 있고 6개 여단이 있는데 모두 대만을 담당하는 동부와 남부 전구에 있습니다.
북부전구는 순수한 보병군단급 부대인데 우리 군단보다 규모는 약간 작습니다.
하지만 이 3개 집단군도 7기동군단 하나의 전력에 미치지 못한 것으로 펑가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군단급 부대만 7개가 있습니다. 중국 육군 거의 전부를 데려와야 하는데 중국은 대만도 있고 티벳도 있고 남쪽엔 베트남도 있어서 쉽게 군대를 움직일수 없습니다.
우리 압록강 신의주 너머에 있는 중국군은 79집단군 입니다.
중국 인민해방군 육군 제79집단군( 랴오닝성 랴오양시 주둔)
- 제46합성여단 중형(中型)[合成] (랴오닝성 다롄시) - 기계화보병여단
- 제116합성여단 중형(重型)(랴오닝성 안산시) - 기갑여단
- 제119합성여단 경형(輕型)(내몽골자치구 츠펑시) - 보병여단
- 제190합성여단 중형(重型) (랴오닝성 번시시) - 기갑여단
- 제191합성여단(輕型) (랴오닝성 단둥시) - 보병여단
- 제200합성여단(中型) (랴오닝성 잉커우시)
- 제79특수전여단 [特战] (랴오닝성 후루다오시)
- 제79포병여단 [炮兵] (랴오닝성 진저우시)
- 제79방공여단 [防空] (랴오닝성 다롄시)
- 제79육군항공여단 [陆航] (랴오닝성 진저우시)
- 제79물류지원여단 [勤务支援]( 랴오닝성 랴오양시)
보병사단 2~3개(각 사단에 K1 전차대대 1개, 사단에 여단 3개)
군단 직할은 공병여단, 통신단, 포병여단, 특공연대, 정보대대, 항공단, 군수지원여단 등등의 부대들이 있습니다.
우리 군단급부대와 중국군 집단군은 규모 차이가 약간 납니다. 우리가 덩치가 더 크죠.
7기동군단은 3개의 기동사단과 이 사단에는 10여개의 전차대대가 있어서 총 400대정도의 전차가 배치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