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title icon
꿈 해몽 해주세요 오늘 저녁을 거하게 먹고 잠들었는데 이때 꾼 꿈이 너무 찝찝해서요...제가
오늘 저녁을 거하게 먹고 잠들었는데 이때 꾼 꿈이 너무 찝찝해서요...제가 엄마가 여는 학원을 마치고 집에 가는길에 까마귀 한마리가 갑자기 따라오는거에요! 근데 그 까마귀는 날개짓을 안하고 천천히..? 살짝 장수풍뎅이랑 비슷하게 날면서 저를 쫓아왔어요. 저는 처음에 벌레인줄 알고 울면서 막 죽으라 죽으라!!하면서 책가방으로 막 막았는데 갑자기 제가 너무 무서웠던 나머지 책가방을 내던지고 까마기 날개를 뿌셔버렸어요...제가 또 엄마 학원에서 엄마한테 "넌 남 생각도 안하고 너만 생각하잖아!!"같은 뉘앙스로 혼난뒤였는데 바로 이렇게 생명을 다치게 한게 너무 슬퍼서 진짜 광광 울었어요... 무슨 꿈이죠??
안녕하세요! 꿈 때문에 많이 찝찝하고 속상하셨겠어요. 꿈은 우리 마음속의 생각이나 감정들을 자주 반영하는데, 꾼 꿈은 최근 어머님과의 대화와 그로 인해 생긴 감정들을 꽤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것 같아요.
꿈에서 쫓아오던 까마귀는 아마 님을 불편하게 하거나, 해결하고 싶은 어떤 상황이나 감정을 상징할 수 있어요. 처음엔 피하고 싶고 없애버리고 싶었던 마음이 강하게 드러났죠.
하지만 까마귀 날개를 부러뜨리고 나서 너무 슬퍼서 우셨던 장면이 가장 중요해 보여요. 어머님께 '너만 생각한다'는 말을 들으셨던 것과 연결되면서, 혹시나 내 행동이 타인에게 해를 주었을까 하는 죄책감이나 후회, 그리고 그로 인한 깊은 슬픔이 꿈속에서 강하게 표현된 것 같아요.
자신의 행동에 대해 고민하고, 타인의 감정까지 헤아리려는 님의 마음이 꿈을 통해 드러난 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