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배송으로 물건을 샀는데 사기인것같아요
안녕하세요~
신고해봤자, 지마켓에서 판매자와 연락해보라고 할 것 이 뻔하고
판매자를 족치는수뿐이 없습니다.
분쟁꺼리들이 많아서 해결하려면 시간도 많이 걸립니다. 긴시간과의 싸움입니다.
우선 다른 방법으로
사용하신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차지백 서비스가 가능한지 확인해보시고 가능하다면 환불 신청을 해보세요~
각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차지백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니면 사용하신 카드 고객센터에 전화 하셔서
차지백 서비스 신청 관련 문의를 해보세요~
신용카드 차지백(Chargeback) 서비스 : 입금취소 또는 환불을 의미하며, 해외거래 소비자가 사기 의심, 미배송, 가품 의심, 환불 미이행 등의 사유가 있을 경우 카드사에 이미 승인된 거래 취소를 요청하는 서비스임.
“해외직구한 물건이 오질 않아요”
“해외직구한 상품과 다른 물건이 왔어요”
“해외직구 결제금액과 실제 카드결제 금액이 달라요”
블프, 광군제 등 해외직구 사기를 당할 때 해결법은 바로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다.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는 비단 해외직구 뿐만 아니라 해외 항공권, 호텔 등을 결제 후 항공사나 여행사의 파산이나 연락두절 등의 문제가 발생할 때도 이용할 수 있다.
해외결제하기 전 반드시 알아 둬야 할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가 무엇인지, 어떻게 진행되는지 한 번에 알아보자.
CHECK POINT_해외직구 결제는 신용카드가 유리한 이유 해외직구를 한다면 신용카드로 결제하자. 우선 이번에 소개할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도 신청할 수 있다. (참고로,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는 체크카드도 포함된다.) 또한 신용카드로 결제하면 반품 및 취소 시 지급 정지 요청이 가능할 수 있기 때문이다. |
해외직구 사기 대처법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란?문제가 발생할 땐 판매자와 직접 조율해서 해결하는 게 제일 좋지만 그럴 수 없을 땐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를 이용하자.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란 해외에서 신용카드로 결제 후 사기, 미배송, 가품의심, 환불 미이행 등 사유가 있을 경우 카드사에서 이미 승인된 거래를 취소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거래일 또는 물품 배송일로부터 120일 안에 결제한 신용카드사로 신청해야 한다. VISA, Mastercard, AMEX는 구입일로부터 120일, 유니온페이(UnionPay)는 180일 이내 승인된 거래를 취소 요청할 수 있다.
구분 | VISA | Mastercard | AMEX | UnionPay |
절차 | 즉시 진행 가능 | 즉시 진행 가능 | 전표 사본 요청 절차 필수 | 즉시 진행 가능 |
신청기한` | 120일 | 120일 | 120일 | 180일 |
카드당 횟수 제한 | 제한 없음 | 별도 기준 | 제한 없음 | 제한 없음 |
물품 미수령 피해 (구입일 기준) | 15일 이후 신청가능 | 30일 이후 신청가능 | 15일 이후 신청가능 | 15일 이후 신청가능 |
소비자가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를 신청하면 사업자는 신용카드사에 45일 안에 답변해야 한다. 만약 답변이 없거나, 해결되지 못하는 상황이 계속된다면 VISA, Mastercard 등의 신용카드 브랜드사가 개입해서 해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