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1 여학생인데 진로가 고민입니다 입시제도가 바뀌어서 얼른 진로를 정하고 그에 맞게 생기부 작성을 해야할텐데 아직 진로를 정하지못해 걱정입니다 문과이고 제가 원하는 진로 조건은- 한달에 400이상 벌었으면 좋겠습니다- 안전성이 넢은 직업이면 좋겠습니다- 되도록 야근이나 주말업무는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어떤 직업이든 ㄱㅊ으니까 이과문과 상관없이 이 조건에 맞게 일단 걍 적어주세요 많이많이
"본인이 잘하는 것과 좋아하는 것 등을 알 수 없으니 글쎄요 400 이상은 가능하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아울러 대기업이 아닌데 첫 월급으로 400을 받는다...? 글쎄요...생산직이나 대기업은 가능하겠네요."
"안정성이 아닐까 싶은데, 보통 돈을 많이 받으면 업계와 직무가 스펙타클합니다. 안정성이 확보되어 있고, 돈도 따박따박 잘 주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 되겠지요? 그럼 자연스럽게 지원자가 많아지니 페이도, 자리도 줄겠지요."
- 되도록 야근이나 주말업무는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그건 개인의 바람일뿐, 케바케입니다. 좋은 회사를 만나면 그렇게 될 수도 있겠지요. 저도 그런 회사를 만나지 않길 바라며 이직합니다."
즉, 어떤 일을 알려달라고 하기 전에, 본인이 무엇을 하고 싶은지부터 명확히 하시길 바랍니다. 변호사를 추천한다고 당장 로스쿨 준비하실 건 아니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