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식 욕조 파손 확인후 반품 이동식욕조를 네이버 사이트에서 구매했습니다. 해당 사이트는 해외 구매대행을 하는 업체같습니다.중국에서
이동식욕조를 네이버 사이트에서 구매했습니다. 해당 사이트는 해외 구매대행을 하는 업체같습니다.중국에서 오는 제품을 받았고착불 요금 지불하고 엘리베이터 없는 3층에 배송 받았습니다.포장 뜯어 확인을 하니 하단부 파손이 있었습니다.해당부분 사진을 찍어 스토어 판매자에게 네이버 톡톡으로 보내줬고 전화도 했는데연락을 받지도 오지도 않습니다.이럴때 어떻게 해야하나요?
마음 정말 불편하셨겠어요. 무거운 제품을 어렵게 받았는데 파손되어 있고, 판매자 연락도 안 되면 너무 답답하죠…
✅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소비자분께서 ‘정당한 반품 및 환불 사유’가 있습니다.
파손 사진, 송장, 주문내역 스크린샷 등 증거자료 확보
– 특히 박스 개봉 직후 찍은 사진이 중요합니다.
네이버 ‘쇼핑365 > 고객센터 > 분쟁조정센터’ 통해 정식 이의제기 접수
네이버 쇼핑홈 > 오른쪽 상단 [☰] > 고객센터 > 쇼핑/주문문의 > 반품/교환/환불
네이버 톡톡 및 전화 내역 캡처하여 함께 제출
– 연락 시도했지만 판매자 응답 없었던 점 강조
– 판매자가 연락두절이거나, 제품이 파손되었을 경우 소비자는 환불/반품 요청이 가능합니다.
– 제품 자체 하자가 명백하면 반품 배송비는 판매자 부담입니다.
‘해외 구매대행’이어도 네이버를 통해 거래된 상품은 국내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판매자와 연락 안 되면 네이버가 중재해주는 시스템을 꼭 활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