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9월 제일 싸게 사는방법은? 안녕하세요 5년넘게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어 9월에는 신모델 구입을 하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5년넘게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어 9월에는 신모델 구입을 하려고 합니다. 단통법이 폐지되었다 성지다 싸게 해준다는 곳들이 많은데 싸게 구입? 싸게 유지? 어떤 방법이 좋은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립니다 공시지원금 받고+통신사 요금제 or자급제+알뜰폰요금제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9월 아이폰 구매를 앞둔 경우, “공시지원금+통신사 요금제” 방식과 “자급제+알뜰폰 요금제” 방식 두 가지를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통신사 구매는 출고가를 할부로 나누고, 공시지원금이나 선택약정 25% 할인, 사전예약 사은품, 멤버십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초기 부담을 줄이고 출시 초기에 혜택을 집중적으로 누리기 좋습니다. 하지만 보통 고가 요금제, 24개월 약정 조건이 붙고, 중도 해지 시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 자급제폰은 약정 없이 알뜰폰 유심을 꽂아 사용할 수 있고, 월 통신비를 30~70% 절약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 락도 없고 중고판매 시 가치를 더 잘 지키며, 깔끔하고 단순한 구매 방식이 장점입니다. 다만, 초기 기기 비용이 한 번에 부담되고 공시지원금 혜택이 없다는 점이 있습니다.
통신사 방식은 초기 비용을 분할하고 출시 초 혜택을 노리는 분께 좋으며, 그러나 고가 요금제 약정과 위약금 부담이 있습니다.
자급제+알뜰폰 조합은 요금 약정 없이 매달 통신비를 아끼고 싶거나 자유로운 사용을 선호하는 분께 유리하지만, 초기 지출과 공시지원금 부재가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결국 본인의 초기 자금 여유, 월 통신비 절감 의지, 약정에 대한 거리감 등을 고려해 선택하시면 됩니다.
아래 블로그는 자급제폰에 관해 자세한 비교를 해놓았습니다. 참고하세요.

단통법 폐지 자급제폰
2025년 7월, 스마트폰 시장이 다시 요동치기 시작했습니다.11년간 소비자의 선택을 제한했던 단통법이 드디어 역사 속으로 사라진 것입니다.이제 통신사들은 다시금 파격적인 보조금 경쟁을 벌이고 있고, 자급제폰 시장은 또 다른 국면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지원금이 커진 지금 통신사폰을 사야 할까?’, ‘아니면 여전히 자급제폰이 답일까?’ — 소비자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습니다.단순히 가격만 보고 결정할 수 없는 복잡한 시장 변화 속에서, 어떤 전략이 가장 현명할까요? 이번 글에서 그 해답을 깊이 있게 짚어봅니다. SK 텔레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