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삼각티백 미세플라스틱 찬물에도 나오나요 도라지차 삼각티백 먹고있는데, 삼각티백에서 미세플라스틱 나온다던데 보통 찬물에 우려먹습니다. 1~2분만
도라지차 삼각티백 먹고있는데, 삼각티백에서 미세플라스틱 나온다던데 보통 찬물에 우려먹습니다. 1~2분만 우리라던데 2분만에 제대로 안우려져서 15분이상 우립니다.찬물에도 미세플라스틱 많이 나오나요?만약 티백 2개를 담가서 5분정도 우리면 좀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진로진학 콘텐츠를 다루고 있는 메이저맵 에디터 여름입니다!
질문하신 내용과 비슷한 사례를 다룬 글이 있어서 답변드립니다.
삼각티백에서 미세플라스틱이 나오는가?
네, 일부 삼각티백(특히 나일론, 폴리에스터 소재)은 고온에서 미세플라스틱을 방
출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특히 100도에 가까운 뜨거운 물에 우릴 때 더 많이 나옵니다.
캐나다 맥길대학교 연구(2019년)에 따르면,
삼각티백을 95도 물에 우렸을 때, 1잔(250ml) 기준
약 116억 개의 미세플라스틱 입자가 나왔다고 보고되었어요.
찬물에서는 어떻게 될까요?
미세플라스틱 방출량은 확실히 줄어듭니다.
고온일수록 플라스틱이 변형되거나 녹아 미세입자를 방출하기 쉬운데,
찬물에서는 열로 인한 변화가 적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시간이 길어질수록, 물리적 마찰과 접촉 시간이 늘어나면서
적은 양이지만 여전히 일부 방출될 수는 있습니다.
정확한 수치는 아직 부족하지만, 15분 이상 우리면 소량의 미세입자가 나올 가능성은 있어요.
조금 더 안전하게 마시는 팁을 추천하자면
- 100% 종이 티백 제품을 선택하세요.
천연 섬유(옥수수전분 기반, 마 식물 등)로 만든 티백은 미세플라스틱 걱정이 거의 없습니다.
- 티 인퓨저(망 형태의 티걸이)를 사용해서 벌크 형태의 도라지차를 우리면 훨씬 안전해요.
- 찬물에 우릴 땐, 티백을 오래 담가두는 것보다 두 개를 5분간 우리는 방식이 상대적으로 낫습니다.
하지만 근본적으로는 티백 소재 확인이 가장 중요합니다.
" 실제 학생들의 진로 고민과 연결되는 내용이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https://blog.naver.com/majormap20/223932814988?trackingCode=blog_bloghome_searchlist image [전공 소개]지구를 위한 공부, 환경학과에서 시작해요
안녕하세요! 메이저맵 에디터 여름 입니다! 오늘은 지구를 지키는 과학자, 바로 환경학과에 대해 소개...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