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은 유심(실물 카드)과 e심(내장 프로필) 중 어떤 회선을 데이터에 쓰도록 설정됐는지가 중요합니다 우선 설정 앱에서 ‘셀룰러’ 메뉴로 들어가시면 삭제된 프로필 외에도 사용 가능한 회선 목록이 보이는데, 데이터 통신이 원활하길 원하시는 회선을 선택해 ‘셀룰러 데이터’로 지정해 주시고 ‘데이터 로밍’을 켜야 해외 e심 사용 시 연결이 됩니다 만약 목록에 아예 회선 프로필이 없다면, 여행 때 가입·발급받았던 e심 QR코드를 찾아 재등록하거나, 해당 통신사(예: 베트남 현지 통신사) 고객센터 앱을 통해 ‘e심 재발급’ 메뉴를 이용해 프로필을 다시 내려받으시면 되고, 그 후 반드시 설정→셀룰러→회선별 통화·문자·데이터 용도를 확인해 데이터 용도에 해당 회선을 지정하시면 데이터가 정상적으로 재개됩니다 문제가 지속된다면 통신사에 문의해 프로필 활성화 상태를 체크받으시길 권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해주세요! 채택시 받는 해피빈 모두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소중히 전달되어 따뜻한 도움의 손길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