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브란스 치과대학 치아재식 수술 3년차 레지던트한테?! 안녕하세요며칠전 동네 치과에서 검진을 받았는데, 이전에 신경치료 받았던 하악 어금니에
안녕하세요며칠전 동네 치과에서 검진을 받았는데, 이전에 신경치료 받았던 하악 어금니에 염증이 생겨 대학병원 보존과에서 치료 받으라고 의뢰서를 받았습니다. 어제 세브란스 치과대학병원 보존과 정일영 교수님께 진료 받았습니다X레이와 3D CT (?) 촬영 후 보시고는 염증이 너무 심해서치아 발치 후 염증 정도를 확인하고 재식하거나 염증이 심하면 임플란트를 해야한다고 합니다교수님 수술은 내년 7월까지 꽉 차 있어서 1년 뒤에나 가능하고빠르게 가능한 선생님으로 예약 해주겠다고 하셨습니다그래서 다음달에 3년차 레지던트 선생님으로 예약을 해주셨는데발치 후 다시 치아를 심는거면 굉장히 큰 수술인 것 같은데..ㅠ유투브에 검색해보니 치아재식술 실패 어쩌구 그런 영상들을 보니 겁이 덜컥 납니다. 그래서 저의 고민은 1년을 기다려서 경험이 많은 교수님께 수술을 받는 것이 좋은지염증이 더 심해지기 전에 빠른 시일내로 3년차 레지던트 선생님께 받는게 좋은지 고민이 됩니다. 레지던트 선생님도 충분히 교육받으신 훌륭한 분이시겠지만혹시나 실패하거나 할까봐 걱정이 되어서요..그리고 염증이 심해 임플란트를 박아야하면 준비 과정도 길어질텐데 그간 치료를 계속 레지던트선생님께 받아야하니까요1년 후 받게 되면 염증이 더 심해지려나요?전문가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1년이란 시간을 기다리다가 염증이 더 진행되면 임프란트도 어려워 질수 있으실듯합니다.
3년차이면 수련의중 최고참으로 교수가 지정할 정도이면 대안이 없으실듯합니다.
가능하실때 시도를 해보시는것이 후회가 없으실듯합니다.